블럭(Block)을 간편, 신속하게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.
블럭 수정 기능을 한 곳에서 하나의 명령어로 처리가 가능합니다. 이제 좀 더 설계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.
* Command Message가 변경 되었습니다. (22.11.20 Update)
command : 블럭 작성 Type [저장(1) / 미저장(2) / 요소추가(3) / 요소제거(4) / 밝기(5)] <저장>:
command : 블럭 작성 Type [저장(S) / 미저장(N) / 요소추가(1) / 요소제거(2) / 밝기(3)] <저장>:
저장 및 미저장을 숫자로 입력을 받다보니 누를때 키가 가까이 있어 실수 유발의 가능성이 있어 수정.
1. 프로그램 설명 :
블럭(Block) 수정 시 간편하게 주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.
1.1 화면이 전환되지 않고 그 자리에서 내용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.
1.2 블럭 수정 시 관련 요소들 수정 응용이 매우 수월 합니다. ( 요소 추가 / 요소 제거 )
1.3 블럭 수정 밝기 조절을 하여 좀 더 명확하게 집중할 수 있습니다.
2. 사용 방법 설명
2.1 명령어 :
AutoCAD의 메뉴기능은 이제 지원하지 않습니다.
( 버전별로 메뉴를 만드는게.. 너무도 어렵게 되어있어서.. 고심끝에 전용 메뉴를 만들게 되었습니다. )
command : GR_M (가람 통합 메뉴 명령어)
or
command : GR_BE
호출 명령어는 사용자에 맞게 간단하게 변경해서 사용하시면 더욱 좋습니다.
2.2 상세 설명
2.2.1 블럭 수정 및 저장
command : GR_BE <┛
command : 편집할 블럭 객체 선택 : ( 수정할 블럭를 선택합니다 )
( 블럭 내용을 수정합니다. )
command : GR_BE <┛
command : 블럭 작성 Type [저장(1) / 미저장(2) / 요소추가(3) / 요소제거(4) / 밝기(5)] <저장>:
command : 블럭 작성 Type [저장(S) / 미저장(N) / 요소추가(1) / 요소제거(2) / 밝기(3)] <저장>:
( 저장 또는 미저장을 선택합니다. / 저장 시 수정한 내용이 블럭에 반영됩니다. )
2.2.2 블럭 수정 및 저장 + 요소 추가
command : GR_BE <┛
command : 편집할 블럭 객체 선택 : ( 수정할 블럭를 선택합니다 )
( 블럭 내용을 수정합니다. )
command : GR_BE <┛
command : 블럭 작성 Type [저장(1) / 미저장(2) / 요소추가(3) / 요소제거(4) / 밝기(5)] <저장>: 3 (요소 추가)
command : 블럭 작성 Type [저장(S) / 미저장(N) / 요소추가(1) / 요소제거(2) / 밝기(3)] <저장>: 1 (요소 추가)
command : 블럭내로 추가할 객체 선택: (블럭내로 가져올 객체 선택)
( 선택한 객체가 블럭내로 추가됨 )
command : GR_BE <┛
command : 블럭 작성 Type [저장(1) / 미저장(2) / 요소추가(3) / 요소제거(4) / 밝기(5)] <저장>: 1 (저장)
command : 블럭 작성 Type [저장(S) / 미저장(N) / 요소추가(1) / 요소제거(2) / 밝기(3)] <저장>: s (저장)
2.2.3 블럭 수정 및 저장 + 요소 제거
command : GR_BE <┛
command : 편집할 블럭 객체 선택 : ( 수정할 블럭를 선택합니다 )
( 블럭 내용을 수정합니다. )
command : GR_BE <┛
command : 블럭 작성 Type [저장(1) / 미저장(2) / 요소추가(3) / 요소제거(4) / 밝기(5)] <저장>: 4 (요소 제거)
command : 블럭 작성 Type [저장(S) / 미저장(N) / 요소추가(1) / 요소제거(2) / 밝기(3)] <저장>: 2 (요소 제거)
command : 블럭에서 제외할 객체 선택: (블럭에서 제외할 객체 선택)
( 선택한 객체가 블럭에서 제외됨 )
command : GR_BE <┛
command : 블럭 작성 Type [저장(1) / 미저장(2) / 요소추가(3) / 요소제거(4) / 밝기(5)] <저장>: 1 (저장)
command : 블럭 작성 Type [저장(S) / 미저장(N) / 요소추가(1) / 요소제거(2) / 밝기(3)] <저장>: s (저장)
2.2.3 블럭 밝기
블럭 밝기는 조립된 형태를 설계할 때 유용합니다. 수정 중인 블럭 객체와 아닌 객체의 구분이 명확해집니다.
command : GR_BE <┛
command : 편집할 블럭 객체 선택 : ( 수정할 블럭를 선택합니다 )
command : GR_BE <┛
command : 블럭 작성 Type [저장(1) / 미저장(2) / 요소추가(3) / 요소제거(4) / 밝기(5)] <저장>: 5 (밝기)
command : 블럭 작성 Type [저장(S) / 미저장(N) / 요소추가(1) / 요소제거(2) / 밝기(3)] <저장>: 3 (밝기)
command : 편집 밝기 조정 [ 0 (밝음) ~ 90 (어둠) ] <80> : 0 ~ 90 ( 70~ 80값이 가장 보기 좋습니다)
( 블럭내 밝기를 조절하시면 수정중인 블럭 객체와 아닌 객체와의 구분이 명확 해집니다 )
이상 가람툴즈의 블럭 에디터 ( 제자리 수정, 밝기 등) 편이었습니다.
가람툴즈는 기계설계 실무를 좀 더 신속하고 정확하게 하기 위해 개발한 AutoCAD의 무료 보조 프로그램입니다.
(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옆의 카테고리에서 " 가람툴즈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" 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. )
'다운로드 및 설치' 카테고리의 글 목록
기계 설계 실무 업무를 조금더 빠르고 쉽게 하기 위해 노력중인 개인 개발자 블로그
garam-tools.tistory.com
개발자 이메일 : garamtools6@gmail.com / QnA, 바라는 점, 버그 등을 알려 주세요
( 답변이 많이 늦을 수 있습니다.. 양해 부탁드립니다.. )
'가람툴즈 AutoCAD, GstarCAD, ZWCAD 추가기능 프로그램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가람툴즈 - 14. 부품 번호 자동 작도 (GR_DQ) (0) | 2022.06.06 |
---|---|
가람툴즈 - 13. 블럭명 자동 변경 (GR_BN) (0) | 2022.06.06 |
가람툴즈 - 11. 신속 블럭 만들기 (GR_BM) (0) | 2022.06.05 |
가람툴즈 - 10. 도면내 문자 검색 (GR_FT) (0) | 2022.06.05 |
가람툴즈 - 9. 문자(치수) 내용 복사 (GR_TC) (0) | 2022.06.05 |
댓글